금정산 등산 주차 장소 온천장역 공영주차장 요금

2021. 4. 6. 10:50등산

부산은 광역시답게 교통시설이 잘 구축되어있습니다

포항이나 경주에서 조금 유명한 주변 산에 가려면 대중교통으로도 가능하지만

배차시간도 길고 등산로와 거리도 멀어 여간 불편한게 아닌데

부산은 동네마다 산이 다 있고 지하철이 잘 되어있어 굳이 차를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얼마전 부산 본가에 갔다가 오랜만에 금정산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보통 등산을 가면 토요일에 가서 하산 후 뒷풀이 하고 일요일은 푹 쉬고 재충전 후

한주를 시작하곤 하는데 이날은 토요일 비가 와서 부득이하게 일요일 포항 오는 길에

차를 가지고 등산을 하게 되는 상황이 되었네요

금정산에 주차하고 등산 가능한 코스를 알아보니
범어사가 있었는데 범어사에서 고당봉 코스는 거리가 너무 짧아 온천장역에 주차를 하고 버스로 이동하여 동문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정하였습니다

 

 

온천장역 공영주차장은 2급지 요금입니다
10분마다 300원
1일주차 8,000원
월주차 90,000원
환승은 35,000원
부산시의 공영주차장은 부산시설공단에서 운영하며 해운대 등 유명한 관광지는 1급지로 주차요금이 더 비싸요

 

 

온천장역 공영주차장은 2020.7.1.부터
무인자동화 원격관제시스템으로 운영되고있네요
자전거 보관소도 설치되어있어 주차를 하고 집까지 자전거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 보였어요

 

 

한곳에는 전기차 충전소가 있네요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차 다자녀는 감면대상으로
주차요금 정산시 근무자에게 호출하면 됩니다
무인요금정산기는 카드로 결제를 하며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 다 사용가능합니다

 

 

한쪽에는 화장실이 보이구요

 

 

부산시설공단 고객서비스헌장입니다

 

 

요즘 보기힘든 공중전화기 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이네요. 공중전화기로 전화를 사용한지가 얼마나 되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올해부터 월주차 정기권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합니다. 월주차 9만원이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네요. 온천장역에 주차하고 지하철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을것 같습니다

 

 

 

 온천장역 공영주차장은 지하철역 온청장 역사 좌측 우측에 있습니다. 저는 처음 이용을해서 우측에 주차를 하였는데

 

 

203번 버스를 이용하시려면 좌측편 주차장에 파킹을 하고 이동하시는게 보다 가까울것 같습니다